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당근케이크

EggRoom/Egg's Kitchen

by Egg_0914 2020. 4. 27. 03:18

본문

시나몬향 가득한 당근케이크


 집에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하나둘씩 요리에 도전하는 시간도 덩달아 많아지게 된다.

 두번째로 도전해봤던 스콘 다음으로 당근케익을 도전해 봤다.

 당근케이크의 매력중 하나가 시나몬향 가득하다는 것. 시나몬을 싫어하는 사람도 더러 있겠지만, 당근시나몬 케이크라 해도 될 만큼 당근케이크에 빠져선 안 될 게 시나몬향인 것 같다.  

 맛있게 구워진 케이크 시트위에 달달한 프로스트를 얹어주면 꾀 맛있는 당근케이크가 된다. :)

 

보는것과 달리 맛있는 당근케이크


재료

밀가루(중력분) 130g  /  베이킹파우더 3g

소금 1g  /  시나몬가루5

설탕 120g  /  해바라기씨유 120g

당근 1~2개  /  계란 2개

버터약간(오븐용기에 발라줄거에요.)

바닐라 익스트랙 5g(선택사항)

 

프로스팅 재료

슈거파우더 120g  /  크림치즈 80g  /  버터 40g

 

 

<도구>

강판 또는 챠퍼, 믹싱볼, 거품기, 거름채, 계량컵(또는 계량스푼), 주걱, 유산지, 오븐용기

 

* 오븐이 필요한 요리에요.


요리순서

1. 강판또는 챠퍼로 당근을 갈아준다. 사진참고

당근의 굵기는 취향에 맞게 갈아준다. 강판이랑 챠퍼가 따로 없어서 치즈 갈아주는 그레이터로 갈아주었다.

 

요리순서 1번. 치즈그레이터로 당근을 갈아주는 모습

2. 믹싱볼에 해바라기씨유(또는 식물성오일)와 설탕을 넣고 거품기로 저어준다. 사진참고

설탕은 흰설탕으로만 해도 좋고, 집에 흑설탕이 있어서 골고루 섞어서 사용해 보았다. 오일과 섞는 거라 잘 섞이진 않았다. 흑설탕이 뭉쳐있어서 뭉친것을 풀어주는 정도로 섞어주었다.

 

3. 계란2개를 함께 넣어 섞어준다. 바닐라익스트랙도 넣어준다.

계란를 깼는데 노른자가 2개가 나왔다. :) 바닐라익스트랙은 없어서 넣지 않았다.

 

요리순서 3번. 반죽에 계란을 넣어준 모습

 

4. 반죽에 갈아두었던 당근을 넣어 섞어준다.

 

5. 정량의 가루류(밀가루,시나몬,베이킹소다,소금)를 섞은 뒤 체에 걸러 반죽에 3차례로 나누어 섞어준다. 

가루류를 미리 섞은 뒤 체에 걸러도 좋지만, 밤늦게 요리를 한 덕에 귀찮아서 반죽보울 위에 체를 걸쳐놓고, 각각의 가루류들을 계량하여 넣어준 뒤 체에 걸러주었다.

 

6. 오븐팬(케익용)또는 오븐용기 바닥에 유산지를 깔고, 벽부분은 녹인버터를 발라주고 반죽을 부어준다.사진참고

기포가 생기지 않도록 오븐에 넣기전 오븐용기를 바닥에 두세번 '탕!탕!' 두드려 준다. 

요리순서6번.  녹인버터를 발라준 용기(왼쪽)와 반죽을 부어준 모습(오른쪽)

 

7. 오븐은 170도로 예열해 놓은 오븐에 35분간 구워준다. 동영상참고

생각보다 반죽이 크게 부풀었다.ㅋㅋ

 

오븐에 구워지는 당근케이크

 

빵을 굽고 식히는 동안 "프로스팅 만들기"

정량의 재료들(슈거파우더, 크림치즈, 버터)를 넣고 거품기로 저어준다. 사진참고

슈거파우더가 없어서 설탕을 믹서기에 넣고 갈아주었다. 슈거파우더 성분에 전분성분이 있는 파우더가 함유되어있다고 들었으나, 필자는 그냥 설탕만 갈아서 프로스팅을 만들어주었다. 그래서인지, 조금은 단단함이 약한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8. 케이크 시트가 식으면 시트를 2-3장으로 잘라주고, 시트-프로스팅-시트-프로스팅 순으로 아이싱해준다.

부풀었던 시트부분은 잘라서 시식용으로 먹어주었다. :D

 

2등분한 케이크 시트와 아이싱 해 준 당근케이크


이런 도전은 언제나 재미있다.

당근의 양이 적어서 조금 아쉬웠다. 

시나몬향은 적당히 가득했다. 

모두들 맛있는 도전을 서슴치 말길.

내가 지금 가지고 있는 것으로도 충분히

맛있게 해 먹을 수 있다.


 Egg's Kitchen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